세탁 Tips

스마트한 세탁을 도와주는 유용한 정보모음

빨랫감 분류하기, 세제 선택하기, 건조 등, 각 단계별 유용한 팁만을 모았습니다.

빨래 분류 및 사전처리하기

빨래 분류하기

  • 빨래 소재: 울이나 실크처럼 조심히 다루어야 하는 소재의 빨래를 수건처럼 튼튼하고 질긴 소재와 함께 세탁하지 않습니다.
  • 세탁 온도: 빨랫감에 부착되어 있는 세탁기호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각 빨랫감을 어느 정도의 온도에서 세탁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때가 탄 정도: 때가 살짝 타거나 얼마 입지 않은 빨래를 때가 많이 탄 빨래와 함께 세탁하지 마세요.
  • 빨래의 색상: 빨간색과 검은색 빨래는 다른 옷에 비해 물이 빠지기 더 쉬우므로 같은 색 옷끼리 모아 세탁합니다. 빨랫감에 부착된 세탁기호를 참고하세요.

빨래 사전처리하기

  • 얼룩이 심한 탄 빨래은 즉시 세탁해야 합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된 얼룩은 이미 마른 얼룩보다 훨씬 지우기 쉽습니다
  • 퍼실 파워젤, 퍼실 컬러젤을 소량 덜어서 얼룩진 부분에 바르고 푹 스며드게 둡니다. 10분 정도면 적당합니다.

빨래 양 조절

세탁기에 빨래를 적당히 넣으면 전기를 아낄 수 있습니다. 세탁기가 가득차면 세탁조 안의 빨랫감이 제대로 회전하지 않아 세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빨래를 너무 적게 넣으면 전기를 낭비하게 됩니다.
세탁기 안에 넣은 세탁물 위로 손을 쫙 편 채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섬세한 소재나 울의 경우 세탁조의 절반 이상을 채우면 안 됩니다.
또한 세탁기 사용설명서에 안내되어 있는 다양한 세탁 모드에 관한 설명을 참고하세요.

세제 선택하기

올바른 세제사용량

모든 퍼실 제품에는 세탁량에 따른 표준사용량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세탁 모드 선택하기

애벌빨래

때가 심하게 탄 경우에만 애벌빨래를 합니다.

본세탁

빨랫감의 종류과 때가 탄 정도를 고려하여 세탁 모드 및 세탁 온도를 선택합니다. 세탁 기호를 참고하시면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전 수

각 세탁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 수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매우 섬세한 소재의 빨랫감일 경우 약한 물살로 설정하거나 회전을 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세탁 후 건조

세탁이 끝나면 가능한 한 빨리 빨래들을 꺼내어 건조시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젖은 빨래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빨래가 아직 젖어있을 때 다림질을 하면 짧은 시간에 옷의 구김을 펴고 전기를 아낄 수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하기

세탁기 안에서 옷에 곰팡이가 피거나 옷에 구김이 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탁 후 바로 빨래를 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빨래를 널면서 구김을 살살 펴 주면 다림질도 더욱 쉬워집니다. 셔츠나 블라우스는 코트용 옷걸이에 걸어서 말립니다. 울과 실크는 눕혀서 말리되 햇빛이 닿게 해서는 안 됩니다.

건조기로 말리기

건조기를 사용하면 빨래를 일일이 손으로 너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수건 역시 건조기를 사용하면 부드럽고 뽀송뽀송하게 건조됩니다. 하지만 손상되기 쉬운 소재의 빨랫감은 건조기로 말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