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땀과 겨드랑이 얼룩을 제거하는 법

땀과 겨드랑이 얼룩은 삶에서 일어나는 사실입니다. 누구에게도 일어납니다. 옷과 다른 세탁물에서 냄새나는 노란 얼룩을 제가하는 것은 옷감의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것이 알아야 할 것들입니다.

땀과 겨드랑이 얼룩을 제거하는 법

땀 얼룩의 유형

‘땀’이라는 말을 듣을 때, 겨드랑이 얼룩을 자연스럽게 생각하는 우리와 달리, 땀이 문제를 일으키는 곳은 겨드랑이 뿐만이 아닙니다. 목 얼룩, 시트 얼룩 심지어 뒤척이는 밤잠 혹은 거친 작업 후 등 뒤에 있는 작은 땀 얼룩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얼룩을 다룰 때, 가장 흔한 장본인은 탈취제입니다. 땀에 있는 단백질은 탈취제의 알루미늄 파운딩과 부정적으로 가끔 반응합니다. 땀흘림의 결과가 이 얼룩 부분을 더욱 최악으로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땀 얼룩 제거: 순서

땀흘림 얼룩 제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순서로 땀, 시트, 셔츠 및 얼룩을 시트에서 제거하세요.

  1. 색상과 옷감유형에 효과가 있는 Persil 세제와 얼룩 제거제를 선택하세요.
  2. 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을 바르셔서 얼룩을 선처리하세요.
  3.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4.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5. 필요하다면 선처리와 세탁을 반복하세요

세제와 얼룩 제거제를 선택하세요

얼룩 제거 때 항상 먼저 해야하는 일은 의류 상표를 보고 기계세탁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는 얼룩 제거제 유형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탁가능한 흰 옷에는 Persil Power Gel을, 색상이 있는 옷에는 또는 Persil Color Gel을 사용하세요. 비단과 모직과 같이 손세탁이 필요한섬세한옷감에는 을 사용하세요.

선처리

색상 안정성을 확인하시고, 흰 옷에 약간의 Persil Power Gel을 색상이 있는 옷에 Persil Color Gel을 또는 섬세한 옷감에 를 얼룩에 직접 바르신 후, 부드럽게 문지르셔서 5-10분간 세제가 스며들게 하세요.

세탁과 헹굼

세탁 전 옷감을 세탁할 수 있는 최대온도를 의류 상표에서 확인하세요. 온도가 높을 수록 얼룩이 쉽게 제거됩니다. 냄새도 마찬가지로 연계됩니다.

얼룩여부 확인

강한 얼룩에는 따뜻한 물에있는 얼룩 제거제로서선택하신 Persil 세제,세탁 전 옷감을 30분 정도 담그세요.

얼룩이 사라졌는지 세탁 후 확인하세요.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특수 산성 얼룩 제거제(녹 제거제)를 선처리를 위해 사용하시는 것을 꺼리지 않으시더라도, 특수 얼룩 제거제의 사용법과 옷상표의 주의사항을 알아두세요.

땀과 겨드랑이 얼룩이 아직까지 보이신다면, 옷들을 말리지 마세요. 대신 얼룩이 사라질 때까지 위 순서를 반복하세요.

특수 세탁유형과 옷감의 땀과 겨드랑이 얼룩 제거

시트, 셔츠 혹은 자켓에서 땀 얼룩을 제거해야 한다면, 다루는 옷감이 어떤 유형인지 주목하세요. 폴리에스테르, 린넨과 면 같은 특정한 종류의 옷감은 세탁기의 강한 회전과 돌림 동작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옷감의 경우 민감합니다. 만약 가죽, 비단 혹은 모직물에 땀 얼룩이 있다면, 손세탁 혹은 부분 처치술이 가장 좋은 선택사항입니다.

게다가 옷감이 두 가지 혹은 그 이상의 종류로 만들어진 세탁물에 당황하지 마세요. 모자에서 어떻게 땀 얼룩을 제거할지 판단하려면, 모자의 모든 부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루는 모자의 가장 예민한 재료가 무엇인지를 봐야 합니다. 만약 모자의 대다수가 면으로 이뤄졌지만, 챙 부분에 비단과 스웨이드가 있다면, 비단과 스웨이드처럼 모든 곳을 다루고 손세탁해야 합니다.

땀 얼룩을 대상으로 하는 수제 얼룩 제거제

많은 사람들이 특별히 섬세한 옷감의 얼룩을 제거하는데 천연 얼룩 제거제에 의지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항상 최고의 선택이 아닙니다. 과산화수소수와 레몬 주스와 같은 특정한 얼룩 제거제는 옷을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흰 식초가 얼룩을 제거하고 옷을 부드럽게 유지시킬 수 있지만, 이러한 산성 천연재료는 세탁기의 고무와 플라스틱 부품을 장기적으로 부식시킵니다. 소금과 간 아스피린 같은 다른 수제 얼룩제거제는 땀 얼룩의 화학성분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데 수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Persil 세탁제제와 얼룩 제거제는 빠르게 효과를 발휘하고, 얼룩을 다룰 때는 거칠게 그러나 옷감과 세탁기를 부드럽게 다루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노란 얼룩에 더 이상 당황하면서 살지 마세요. Persil 세탁 세제로 이러한 얼룩과 동반되는 냄새를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