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는 법

카레는 맛있는 향신료 음식이지만, 자극적이고 매콤한 향신료인 강황을 함유하고 있어서 닿기만 해도 옷에 노란색 얼룩을 남기게 된답니다. 옷이 새것처럼 보이게 하려면 이런 잘 지워지지 않은 얼룩을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 얼룩 제거팁을 참고하세요!

curry

카레와 향신료 얼룩의 종류

건조된 강황, 카레 또는 칠리 얼룩을 제거할 때는 얼룩 제거를 위해 빠른 조치를 해야 얼룩이 남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일 처음 알아야 할 것은 얼룩이 어디에 있느냐입니다. 강황은 딱딱한 표면과 덮개 등에도 옷에서처럼 얼룩을 잘 남깁니다. 하지만 옷에 묻은 얼룩은 다음의 단계를 따라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기: 순서

 
  1. 얼룩이 묻었다면 빠르게 조치하세요. 강황 얼룩은 빠르게 고착되며 한번 고착되면 제거가 거의 불가능해요.
  2. 퍼실 세제를 옷감 유형과 색상에 따라 선택하세요.
  3. 필요하다면 세제를 발라서 부드럽게 얼룩 부위에 문질러서 스며들게 하여 얼룩을 선처리하세요.
  4. 옷감에 가능한 최고 물 온도에서 옷을 세탁하세요.
  5. 얼룩을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강황 얼룩을 제거할 때, 옷감 종류와 색상에 모두 효과가 있는 세제를 선택하세요. 흰색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 색상있는 옷감에는 퍼실 컬러젤, 얇은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을 사용하세요.

얼룩 선처리

빠르게 조치하시고 옷감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강황 얼룩에 직접 바르세요 옷감이 부드럽게 문질러서 몇 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세탁하세요.

세탁과 헹굼

부분 처리 방법을 선택했다면, 헹구지 말고 옷을 세탁기에 넣으세요. 선택한 세제의 ‘심하게 오염된 경우’의 사용량을 넣고 의류 레벨에 따라 안전한 최고 온도에서 옷감을 세탁합니다.

얼룩 여부 확인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고 옷을 말리세요. 얼룩이 남아 있으면 얼룩진 옷을 따뜻한 물과 선택한 세제의 용액에 담그고 한 두시간 정도 두세요. 얼룩 제거를 촉진하려면 사용량을 증가시키고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세탁기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세탁하세요.

특수세탁물과 옷감에서 카레와 향신료 얼룩을 제거하기

셔츠 또는 바지에서 카레 얼룩을 제거하려면 위의 방법이 일반적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얼룩이 식탁보, 시트나 커버 등에 묻었다면 의류 라벨을 보시고 옷감이 세탁 가능한지 확인하세요. 부분 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얼룩 부분을 선처리한 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내고 닦아 내어 말리세요. 이 과정을 얼룩이 제거될 때까지 반복하세요.

카레와 향신료 얼룩용 특수 세제

칠리와 카레처럼 액체 형태로 된 강황 얼룩을 제거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세제로 선처리하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액체를 흡수하는 것입니다. 색감이 없는 흰 옷감일 경우, 퍼실 파워젤 같은 세제를 함유한 표백제를 사용해서 얼룩을 처리하세요.

흰색 및 노란색 옷에서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기

대부분의 경우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카레 및 향신료 얼룩을 흰색과 노란색 옷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선처리와 세탁 전에 선택한 세제와 따뜻한 물을 섞어서 옷을 담가둘 필요가 있습니다.

실수로 매콤한 카레를 먹다가 흘리셨다고요? 빨리 조치를 취하셔서 위의 방법으로 강황 얼룩을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청바지의 얼룩 제거법

    청바지의 얼룩 제거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청바지의 얼룩 제거법

    청바지의 얼룩 제거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