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과 잉크 얼룩을 제거하기

주머니의 볼펜 잉크가 번진 적이 있습니까? 뜻하지 않게 펜을 여러분이 선호하시는 바지와 세탁기에 넣으신 적이 있으십니까? 혹은 프린터 잉크 카트리지를 프린터에 끼울 때 잉크가 새기 시작했습니까? 펜과 잉크의 얼룩이 옷과 가정용픔에 어둡고 지저분하게 만들지만, 이를 제거하는 쉬운 여러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남은 시간 새로운 일을 하실 수 있습니다.

펜과 잉크 얼룩을 제거하기

잉크와 펜 얼룩 유형

먼저 잉크 얼룩을 발견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이 원인인지를 밝이는 것입니다. 마커입니까? 볼펜입니까? 프린터 잉크입니까? 잉크 얼룩의 유형은 다음 단계를 어떻게 할지 결정합니다.

옷에서 잉크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순서

  1. 세탁 유형을 바탕으로 Persil 세제와 Persil 얼룩 제거제를 선택하세요.알코올(약국에서 구입가능한)로 선처리 하는 것은 잉크 얼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알코올을 찍은 면봉의 흡수면으로 가볍게 두드려서 얼룩을 선처리하세요. 그리고 약간의 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을 바르세요.
  3. 제조사 상표에 의거해서 옷감을 가능한 가장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4. 잉크와 펜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5. 필요하다면 반복하세요.

세제 선택

선처리와 세탁 전 제조사 상표설명을 주의깊게 읽으세요. 또는 Persil Power Gel세제는 얼룩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두 흰 옷 종류에 어울립니다. Persil Color Gel은 얼룩을 제거할 때 밝은 색상을 유지합니다. 섬세한 옷은 가 필요합니다. 약간의 퍼실 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을얼룩에 직접 바르신 다음알코올로 잉크 얼룩을 선처리하시는 것은 얼룩 제거를 효과적으로 촉진시킵니다.

얼룩 선처리

대다수 볼펜 얼룩과 다른 유형의 펜에서 나오는 잉크 얼룩에는 약간의 액체 세제를 직접 얼룩에 반드시 바르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세탁물을 부드럽게 주무르세요.

영구 마커 혹은 프린터 잉크를 옷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반드시 알고 싶다면, 일이 약간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프린터 잉크를 다루실 때는, 옷감 양면에 두 페이퍼 타월로 잉크를 최대한 제거하세요. 옷감의 뒷면을 문지르시고, 잉크 얼룩을 최대한 밀어내세요.

알코올(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을 찍은 면봉의 흡수면으로 가볍게 두들겨 잉크 얼룩을 선처리하는 것을 거의 모든 사례에 권장합니다. 다음 약간의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을 얼룩에 직접 바르시고, 짧은 시간 동안(최대 10분) 기다리시면서 스며들게 해주세요.

잉크 얼룩이 있는 옷감을 세탁하기

선처리 후 옷감을 바로 세탁하세요. 대다수 볼펜은 물에 용해되어서, 얼룩을 제거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산소 표백제로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강한 잉크 얼룩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높은 추천온도에서 세탁하시고, Persil Power Gel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산소 표백제가 허용되는지 상표의 세탁유의사항을 확인하세요.

얼룩여부 확인

세탁 후 얼룩이 아직 남아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셔츠에서 잉크 얼룩을 제거하거나 어두운 색의 청버지에서 잉크 얼룩을 반드시 제거해야 할 때, 건조될 때까지 얼룩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세탁물의 경우 공기에서 건조시키십시오. 드라이어로 건조시키는 것은 얼룩을 굳히고, 제거하기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만약 얼룩이 계속 보인다면, 위의 순서를 반복하세요.

서로 다른 유형의 세탁물과 옷감에서 잉크 얼룩을 제거하기

가방, 식탁보, 정장, 드레스와 같은 특정 세탁물 유형은 세탁기로 세탁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손세탁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사례에는 얼룩을 선처리한 다음, 세탁물을 손으로 부드럽게 세탁하시고, 공기 중에서 건조시키십시오.

특정 옷감에 이 순서를 활용하실 때 주의를 기울이세요. 데님, 비닐, 폴리에스테르, 나일론, 린넨과 같은 강한 옷감은 세탁기로 세턱하는 것으로 펜과 잉크의 얼룩을 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비단, 스웨드, 가죽과 모직과 같은 다른 옷감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손세탁을 요구합니다.

펜과 잉크 얼룩: 특수 상황

옷감 세탁 및 건조 이후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얼룩이 젖어 있을 때보다 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례에서는 가능합니다. 오래되고 마른 얼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알코올을, 다음 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를 바르셔서 선처리 하시는 것으로 위의 추천순서대로 진행하세요.

1-2시간 동안 심지어는 하룻밤동안 의류를 Persil 세제의 세탁액에 담그세요. 가능한 최고온도에서 세탁하세요.  

필요하다면 반복하세요.

펜과 잉크 얼룩을 제거하는 민간 요법

수제 얼룩 제거제와 천연 얼룩제거제는 비상시에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하지 못한 결과를 야기시킬 수 있기에 사용을 피하고 싶으실 겁니다. 레몬주스, 과산화수소수, 표백제는 옷을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식초는 세탁기의 플라스틱과 고무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다수 천연 얼룩 제거제는 효과를 발휘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펜과 잉크 얼룩은 얼룩이 새로 생겼을 때 제거하기 쉽습니다. 가능한 빨리 얼룩을 다루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