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폴리에스테르 옷감의 얼룩 제거

폴리에스테르는 내구성이 있고, 강하고 오래갑니다. 그러나 얼룩에 완전히 영향받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선호하시는 셔츠에 얼룩이 묻었다면, 어떻게 빠르고 효과적으로 얼룩을 제거할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폴리에스테르 옷감의 얼룩 제거

폴리에스테르의 서로 다른 얼룩 유형

인조합성이라는 본성으로 인해, 폴리에스테르는 극단적으로 쉽게 세탁할 수 있고, 대다수 얼룩흡수에 저항성을 가집니다. 사실 땀과 겨드랑이 얼룩, 혈흔, 탈취제 얼룩, 물 기반 얼룩(주스, 포도주)는 합성섬유로 인해 쉽게 없어집니다. 게다가 화학 및 곰팡이 얼룩에도 저항성을 지닙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얼룩은 주로 윤활유와 기름에서 발생합니다. 기름은 폴리에스테르의 섬유에 달라붙는 성향이 있고, 제거하기 어렵게 합니다.

폴리에스테르의 얼룩 제거: 순서

폴리에스테르의 얼룩 제거:

  1. 의류 옷감 및 색상에 적절한 Persil 세제를 선택하세요.
  2. 남아있는 액체얼룩을 솔 혹은 스크래퍼로 제거하세요.
  3. 깨끗한 헝겊으로 액체를 닦으시고, 가능한 많이 제거하세요.
  4. 얼룩 부분 선처리
  5. 의류상표에 따라 가능한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6. 세탁 후 얼룩을 확인하세요

세제를 선택하세요

섬유와 색상이 여러분이 사용할 세제를 결정합니다. 거의 모든 사례에서 폴리에스테르 옷감은 색상 저항성이 있기에가 모든 얼룩을 제거하기 위한 가장 편리한 세제입니다. 하지만 먼저 산소표백제가 사용가능한지 의류상표에서 확인하세요. 섬세하고 색상이 있는 폴리에스테르 옷에는 또는 Persil Color Gel을 사용하세요. 흰 옷에는 Persil Power Gel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처리

선처리는 여러분이 다루는 얼룩이 무엇인가에 달려있습니다. 다수의 일반 얼룩은 숟가락으로 남아있는 액체부분을 가능한 제거하신 후, 깨끗하고 흰 헝겊에 액체를 넣고 옷이 깨끗해질때까지 닦으세요.

약간의 Persil Power Gel 혹은 Persil Color Gel을 얼룩에 직접 바르시고, 부드럽게 문지르신다음 몇 분간 세제가 폴리에스테르 섬유에 스며들게 해주세요. 다음, 평상시처럼 세탁하세요.

세탁과 헹굼

의류상표를 확인하신 후 가능한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로 맞추세요. 세제 라벨에 지시된 ‘가장 더럽혀진’에 해당하는 세제용량을 사용하세요.

얼룩여부 확인

건조 전, 얼룩이 사라졌는지 항상 확인하세요. 사라지지 않았다면 건조기에 의류를 넣기 전에 위 순서를 반복하세요. 건조기는 얼룩을 굳게 합니다.

서로 다른 폴리에스테르 세탁유형에서 얼룩을 제거할 때 특수한 애로사항

폴리에스테르 셔츠, 블라우스, 드레스와 자켓은 내구성이 있고, 기계세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폴리에스테르 옷에 얼룩 제거가 위의 순서를 수반한다는 것을 자동적으로 가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폴리에스테르는 비단과 모직 그리고 레이온과 같은 옷감과 결합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폴리에스테르 구조를 바꿉니다. 섬세한 옷감을 좀 더 견고하게 하는 반면, 폴리에스테르 혼합 옷이 얼룩에 저항하기 어렵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덧붙여 섬세한 옷감과의 결합은로 손세탁하는 것과 같은 더 섬세한 취급을 요구합니다.

폴리에스테르의 마른 얼룩 제거

폴리에스테르의 마른 얼룩은 영구적으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이미 마른 폴리에스테르 드레스에서 얼룩을 제거해야 한다면, 과 세제를 섞은 혼합물에 담그시는 것이 얼룩을 통상적으로 풀고 재생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선처리 순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시는 폴리에스테르 셔츠와 자켓을 최고로 보이게 유지하고 싶으십니까? 폴리에스테르 옷의 얼룩을 제거하려면, 위 지시사항을 활용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 껌 얼룩 제거하는 법

    껌 얼룩 제거하는 법

  • 녹 얼룩 제거법

    녹 얼룩 제거법

  •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음식 얼룩 제거하는 법

  • 껌 얼룩 제거하는 법

    껌 얼룩 제거하는 법

  • 녹 얼룩 제거법

    녹 얼룩 제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