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칠리 또는 치킨 카레 라이스를 만들 때 사용하는 강황은 음식에 알맞은 자극을 더 해주는 강한 풍미의 향신료이죠. 하지만 강황을 옷에 흘리면 남는 노란색 얼룩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강황 얼룩을 지워야 한다면 다음 얼룩 제거 팁을 참고해보세요.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의 개요

강황 분말이든 이미 칠리나 카레에 섞은 강황이든 간에 강황 얼룩은 지우는 데 노력이 좀 필요합니다. 원인은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 때문에 그런 강렬한 색이 나오는데요. 하지만 커큐민은 물에 용해되지 않아 얼룩을 제거하는데 어렵습니다.

만약 옷에 묻은 강황이 분말 형태라면 먼저 옷을 밖으로 가져가서 힘차게 털어서 가능한 한 많은 분말을 제거하세요.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은 강황 얼룩 제거 방법을 따라 해보세요.

강황 얼룩 제거하기: 순서

 
  1. 퍼실 세제 및 얼룩제거제를 선택하세요
  2. 과도한 고체를 가능한 한 많이 긁어내세요
  3. 퍼실 세제를 직접 얼룩에 바르세요
  4. 최소 20분 동안 적셔두세요
  5. 세제를 헹궈낸 다음, 옷감에 사용 가능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6.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강황이 묻은 옷은 그냥 세탁만 한다고 얼룩이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강황은 물에 용해되지 않으므로, 고품질의 세제를 선택해서 강황 얼룩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선처리

만약 분말이 아닌 카레나 칠리를 제거한다면 고체 물질을 가능한 한 많이 긁어낸 다음 강황분을 털어 내세요. 그런 다음 퍼실 세제로 얼룩 부분을 선처리하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서 섬유 조직 속에 스며들게 하세요!. 20분 동안 얼룩에 스며둔 채로 둔 다음, 완전히 헹궈내면 됩니다.

세탁과 헹굼

퍼실 제품 라벨의 ‘심하게 더럽혀진 경우’의 사용량을 넣어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의 물에서 옷을 세탁하세요. 최고 온도는 의류 라벨에 나와 있습니다.

얼룩 여부 확인

선처리를 하신 후에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얼룩이 남아 있으면 얼룩이 남기 때문에 건조하지 마세요! 대신 세제를 찬물에 섞어서 두 시간 정도 옷을 담가두시고 세탁하시면 됩니다.

특수 세탁물 및 옷감의 강황 얼룩 제거법

강황, 칠리 또는 카레를 기계 세탁이 불가능한 빨랫감에 엎질렀다면 아래 3가지 단계로 부분 처리를 하셔야 한답니다.

  1. 퍼실 세제를 얼룩 부분에 바르고 20분 동안 기다리셨다가 헹궈내세요.
  2. 얼룩 부분을 닦아내서 말리세요.
  3. 얼룩이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얇은 옷감은 언제나 의류 라벨을 확인하세요. 대부분은 이런 옷감은 손세탁이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세제와 얼룩제거제로 퍼실 파워젤을 사용해보세요.

강황 얼룩 제거를 위한 특수 세제

만약 집이 아닌 곳에서 강황 얼룩이 묻었을 때, 천연 얼룩 제거제나 민간요법을 사용하여 얼룩 제거를 해야 할 상황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은 처음 얼룩이 묻었을 때 보다 옷감과 세탁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안 좋은 방법이랍니다.

대신 분말을 털어낸 다음 강황 얼룩을 젖은 상태로 유지하고 집으로 돌아와서 신뢰할 수 있는 퍼실 같은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흰색 또는 노란색 옷의 강황 얼룩 제거하기

흰색 또는 노란색의 셔츠에서 카레 자국을 제거하려면 위에서 설명한 단계들을 거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런 색의 옷에 묻은 잘 안 지워지는 강황 얼룩은 여러 차례의 선처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색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카레는 먹고 싶은데 강황 때문에 항상 지저분해진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이 팁을 따라 하시면 얼룩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니까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는 법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는 법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는 법

    카레와 향신료 얼룩 제거하는 법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