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 및 왁스 얼룩 제거하는 법

로맨틱한 저녁 식사에 꼭 필요한 촛불 및 아름다운 양초. 그런데 이런 양초의 촛농이 예쁜 식탁보나 옷에 떨어질 경우 난감하죠! 또 아이의 주머니에 형형색색 크레용이 튀어나와서 옷에 크레용 얼룩이 묻어있는 경우도 난감합니다.

 

크레용과 왁스 같은 얼룩을 취급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조금만 시간 및 노력을 들인다면 얼룩 제거가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stains

크레용과 왁스 얼룩의 개요

양초는 왁스를 주재료로 만들어졌답니다. 또 왁스로 만들어진 제품은 왁스 워머용 왁스 큐브와 크레용 같은 다른 형태도 있습니다.

옷에 묻은 왁스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얼룩 제거가 어려운 건 양초에 포함된 염색약 색상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크레용 및 왁스 얼룩 제거하기: 순서

녹은 크레용, 촛농 왁스와 빨간색 왁스 얼룩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다음 팁을 따르면 어떤 형태의 왁스 제거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특정한 종류의 왁스 얼룩에는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것도 기억해두세요.

크레용과 왁스 얼룩을 혼자 제거해보고 싶다면, 다음의 팁을 따라 해보세요.

 
  1. 퍼실 세제 및 얼룩제거제를 선택하세요
  2. 얼룩을 말리세요
  3. 말린 왁스 또는 크레용을 숟가락이나 뭉툭한 칼로 긁어내세요
  4. 퍼실 세제로 얼룩을 선처리하세요
  5. 옷감에 안전한 가능한 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6. 건조 전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남은 그리스 왁스 잔여물뿐만 아니라 크레용 또는 양초에 들어 있는 염색약을 제거하려면 좀 강력한 세제가 필요합니다. 흰색 옷 또는 섬세한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 색상이 있는 옷에는 퍼실 컬러젤을 사용해보세요.

선처리

세제를 바르기 전에 왁스가 마를 때까지 기다리세요. 시간이 없다면 얼음 조각으로 왁스를 얼리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마른 후에는 숟가락이나 뭉툭한 칼을 사용해서 고체 물질을 긁어내세요.

이렇게 한 다음 얼룩 부분에 퍼실 세제를 듬뿍 발라서 완전히 젖도록 하세요. 염색된 색상과 양초 그리스 얼룩을 동시에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탁과 헹굼

가능한 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섭씨 50~60도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세탁 전 옷감을 안전하게 취급할 수 있는 최고 온도를 의류 라벨에서 확인하세요.

얼룩 여부 확인

첫 세탁 이후에도 얼룩이 아직 남아 있다면 이러한 단계를 반복합니다. 왁스 얼룩이 제거할 수 없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드라이어에 넣지 마세요.

특수한 세탁물 유형과 옷감에서 크레용과 왁스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왁스 얼룩 또는 크레용 얼룩이 기계 세탁을 할 수 없는 옷감에 묻었다면 어떻게 될까요? 예를 들어 자동차 시트나 카펫이라면요? 이런 난감한 상황에서는 시간을 두고 3단계로 처리해주시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왁스 얼룩을 말리고 가능한 한 많이 제거하세요.
  2. 어느정도 제거된 카펫에 세제를 바르고 그대로 둔 다음 뜨거운 물로 헹구고 닦아내서 말리세요.
  3. 얼룩이 제거될 때까지 반복하세요.
 

옷감에서 빨간 크레용 및 왁스 얼룩을 제거하기

빨간색이 왁스 얼룩으로 생길 경우는 특히 제거가 어렵고, 흰옷이라면 더욱 어렵죠. 빨간색 얼룩을 제거하려면 다른 색상보다 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빨간색 염색이 제거될 때까지 얼룩 제거 과정을 수차례 반복해야 제거가 가능합니다.

마른 크레용 및 왁스 얼룩 제거하기

왁스 얼룩과 크레용 얼룩을 한참 후에 발견하거나 심지어 드라이어에 들어갔다 나온 후에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다리미를 사용해서 옷에서 얼룩을 제거하세요. 몇 장의 종이봉투나 종이 타올을 얼룩 부분에 올려놓고 따뜻한 다리미로 얼룩을 눌러주세요. 다리미의 온기 때문에 왁스가 녹아서 종이봉투에 붙어 나옵니다.

아끼고 소중한 옷에 크레용이 묻거나, 양초로 인해 카페트가 엉망이 되어서 난감하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알려드린 팁을 활용해서 왁스와 크레용 얼룩을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토마토 얼룩 제거하는 법

    토마토 얼룩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토마토 얼룩 제거하는 법

    토마토 얼룩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