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옷에 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옷을 냄새 나지 않게 유지하는 방법

빈티지 매장에서 산 옷에 퀴퀴한 냄새가 가시지 않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가? 혹은 셔츠를 세탁했는데도 몇 시간 뒤면 냄새가 나기 시작한 적이 있는가? 냄새가 섬유에 깊게 배어 통풍만으로 옷에서 냄새가 빠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옷을 산뜻하게 유지하고 입었을 때 최상의 상태를 느낄 수 있도록 강한 냄새의 주요 원인과 그 제거 방법을 몇 가지 살펴보고자 한다.

Ein Mann in Funktionskleidung beim Joggen am Ufer.

강한 냄새의 원인

운동복이 아니더라도 냄새가 밸 수 있다. 보다 쏘는 냄새가 나는 스트레스로 인한 땀에서 나온 세균이 자주 입는 셔츠의 섬유 속 깊이 들어갈 수 있다. 데오드란트로 인해 이들이 빠져나오지 못할 수도 있다. 세탁기에 쌓인 잔류 세제나 곰팡이가 있는 경우에도 세탁한 옷에서 산뜻한 냄새가 아닌 퀴퀴한 냄새가 날 수 있다. 그렇다면 옷에서 나는 안 좋은 냄새는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옷에 밴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강한 냄새의 경우 강력한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퍼실® 냄새 제거 세제는 강력한 세정을 위해 섬유 속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냄새 제거 기능을 가졌다. 옷에 밴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냄새가 나는 특정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주로 겨드랑이 부위에 데오드란트 축적으로 인해 변색과 퀴퀴한 냄새가 발생하곤 한다. 옷을 뒤집으면 가장 냄새가 심한 부분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2. 그런 부위가 있다면 세제로 미리 관리해준다. 옷을 적신 후 그 부위에 세제를 문지른다. 옷에 데오드란트가 많이 쌓였다면 칫솔을 사용해 문질러도 된다.
  3. 의류 라벨에 표기된 세탁 기호에 따라 제품 패키징 설명에 제시된 적정량의 세제를 사용해 세탁한다. 일부 섬유유연제는 섬유 속 기름기와 냄새가 나오지 못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옷에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4. 세탁이 완료되면 즉시 세탁물을 꺼낸다.
  5. 옷에서 여전히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냄새 제거용 세제를 사용하여 관리 방법에 따라 다시 세탁한다.
  6. 바깥이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자연건조 시킨다. 옷을 건조기에 돌리면 남아있는 냄새가 올라올 수 있다.

옷에서 나는 냄새를 방지하는 법

 

옷이 퀴퀴하고 냄새 나지 않도록 방지할 수 있는 팁:

  • 세탁기에 젖은 세탁물을 오래 두지 않는다.
  • 세탁기 사용 후 문을 열어 통풍시켜준다.
  • 기름기와 세균이 충분히 씻길 수 있도록 세탁물을 과하게 넣지 않는다.
  • 세제를 과하게 넣으면 세탁기에 잔류 세제가 쌓여 세탁 효과가 줄어들 수 있다. 제품 설명에 따른 적정량을 사용한다.
  • 세탁할 옷을 개방된 가방이나 바구니에 보관한다. 공기가 잘 통하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경우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