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 옅어짐 없이 검정색 옷 세탁하기!

검정색 의류 세탁하는 법

 

검정색 옷은 유행을 타지 않아 어떤 옷에도 클래식하게 매치할 수 있고, 우리의 옷장 속에 굳게 자리 잡고 있어 자주 입게 된다. 게다가 실수로 무언가 묻었을 때, 검은 옷에는 밝은 이물질이 더 잘 보이기 때문에 검은 옷을 세탁해야 할 일이 많다. 옷을 산뜻하고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다면, 물 빠짐없이 검은 옷을 세탁하는 방법을 꼭 알아야 한다. 검은 옷을 세탁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중요한 팁: 검은 옷 세탁 시 물의 온도

어두운 색 옷은 어떤 온도로 세탁해야 할까? 옷을 뜨거운 물로 세탁하면 섬유가 더 부드러워져 쉽게 지지 않는 자국이나 때를 효과적으로 지울 수 있다. 하지만 원단이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색이 빠질 수 있다. 어두운 옷을 뜨거운 물로 세탁할지 찬 물로 세탁할지 모르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관리 라벨 에 표기된 최대 온도보다 조금 낮은 온도를 선택하는 것이다. 어두운 옷을 찬 물로 세탁하면 색을 유지하면서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검은 옷 세탁하는 법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 세탁이 필요한 상태인지, 혹시 잠깐 걸어 두는 걸로 충분하지는 않은 지 판단하는 것이다. 땀이나 흙이 묻었다면 당연히 세탁을 해야겠지만, 그렇지 않은데도 입을 때마다 세탁한다면 금방 닳게 된다. 옷을 정말로 세탁해야 하는지 생각해본 다음,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다음 단계를 따른다.

  1. 옷을 분류한다 – 흰 옷이나 밝은 옷이 섞여 있지 않은 지 확인하고 어두운 색 옷만 골라낸다. 밝은 색 옷을 회색으로 만들거나 물들이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고, 어두운 옷의 색이 흐려지는 걸 막을 수 있다.
  2. 올바른 세제를 사용한다 – 어두운 옷을 세탁할 땐 무조건 적은 게 좋다. 세제 사용량도 마찬가지이다. 물론 때나 이물질이나 때를 지울 만큼은 써야겠지만, 세제를 과하게 사용하면 색이 빠질 수 있다. 퍼실® 프로클린® 오리지널향 액상 세제 와 같은 고품질 세제를 사용한다면, 세제를 조금만 사용해도 옷을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다.
  3. 어두운 옷을 찬 물로 세탁한다 – 검정색 옷을 찬 물로 세탁해야 할까? 그렇다. 낮은 온도의 물로 세탁하면 옷을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좋은 품질의 세제를 사용한다면 검은 옷을 찬 물로 세탁해도 문제없다. 옷과 환경 모두에게 더 좋은 방법이다!
 

전문가가 전하는 팁: 검정색 옷에 얼룩이 생겼다면, 검은 옷끼리 뜨거운 물로 세탁하는 대신 퍼실® 프로클린® 얼룩 제거 세제 와 같이 적합한 세탁 제품을 사용하여 얼룩을 미리 관리하면 된다. 얼룩을 지우는 가장 좋은 방법을 모르겠다면, 퍼실®  얼룩 제거 방법 에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