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대변, 소변, 구토 얼룩을 처리하는 법

삶의 일부에서 대변, 소변과 구토 얼룩을 다뤄야 할 때가 아마도 있을 겁니다. 여러분께서 혹은 여러분의 자녀들이나 애완동물이 아플 때, 이러한 지저분한 얼룩은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얼룩이 남긴 눈에 띄고 냄새나는 것을 모두 제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것이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urine

대변, 소변, 구토 얼룩의 개관

소변 얼룩은 대변 및 구토 얼룩에 비해서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완전한 액체이고, 95%의 물로 이뤄졌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5%는 개인적으로 무엇을 먹고 마셨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반면 대변과 구토는 보편적으로 고체 혹은 반고체로 이뤄졌습니다. 설사나 아기 대변 그리고 구토와 같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변, 소변, 구토 얼룩을 제거하기 순서

 
  1. 옷의 색상과 유형에 따른 Persil 세제를 선택하세요.
  2. 남아있는 고체물 및 액체를 제거하세요
  3. 얼룩 뒷면에 찬 물을 흐르게 하세요
  4. 선처리하세요
  5. 가능한 옷감이 안전한 최대온도에서 세탁하세요
  6.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7. 얼룩이 남아있다면, 세제와 물을 섞은 혼합물에 담근 다음 다시 세탁하세요
 

세제 선택

올바른 세제는 모든 것을 다르게 합니다. 흰 옷에는 또는 Persil Power Gel을 사용하세요. 색상이 있는 옷에는 또는 Persil Color Gel을 사용하세요.

얼룩 영역 선처리

플라스틱 숟가락을 이용해서, 남아있는 액체를 가능한 많이 제거하세요. 다음 깨끗하고 흰 헝겊으로 닦으세요. 옷을 뒤집은 다음 얼룩이 있는 뒤 쪽에 찬 물을 흐르게 하세요.

구토, 대변과 소변 얼룩을 선처리하기 위해서는 Persil Power Gel 또는 Persil Color Gel 세제로 얼룩부분을 덮으신 다음 30분간 세제가 스며들도록 하세요.

세탁과 헹굼

이러한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세제는 에 포함된 산소표백입니다.로 40도 섭씨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이는 얼룩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해당 온도가 옷감에 안전한지 의류취급상표를 확인하세요.

얼룩여부 확인

세탁이 끝난 후 바로 건조기에 넣지 마세요.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선택하신 Persil 세제와 물이 섞인 혼합액에 옷을 담그시고, 다시 세탁하세요.

특수 세탁물 및 옷감에서 대변, 소변 및 구토 얼룩을 제거하기

불행하게도 대변, 소변 및 구토 얼룩은 기계로 세탁가능한 옷에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때때로 비단과 모직과 같은 옷감은 거칠고 회전이 심한 세탁기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런 경우 선호하는 세제로를 활용하셔서 손세탁하세요.

흰 옷에서 대변, 소변, 구토 얼룩 제거하기

색상이 짙은 옷보다 흰 옷에서 이러한 얼룩은 더 눈에 띕지만, 위와 같은 순서를 활용한다면 제거 가능합니다. 빨리 조치하세요. 천연 얼룩 제거제 혹은 표백제와 식초와 같은 민간요법을 활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요법은 옷의 전체 색상을 변색시킵니다. 또한 세탁기의 민감한 부품들을 장기적으로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대변, 소변, 구토 얼룩의 특수 조건

만약 오래되고 마른 얼룩이 있다면? 오래되고 마른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이를 다루는 가장 쉬운 방법은 Persil 세제와 물을 섞어 혼합물을 만드는 것입니다. 세탁 전 최소 45분동안 담그세요. 하지만 일부 얼룩은 하룻밤동안 담그는 것을 요할 수 있습니다. 담금질이 끝나면 평상시처럼 다시 선처리하시고 세탁하세요.

대변 얼룩은 항상 일어납니다. 소변 및 구토 얼룩도 마찬가지입니다. 얼룩과 남은 냄새가 옷을 망치지 않도록 해주세요. 위 절차를 따르셔서 얼룩을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 껌 얼룩 제거하는 법

    껌 얼룩 제거하는 법

  • 초콜릿 얼룩 제거

    초콜릿 얼룩 제거

  •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 껌 얼룩 제거하는 법

    껌 얼룩 제거하는 법

  • 초콜릿 얼룩 제거

    초콜릿 얼룩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