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얼룩 제거하는 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작은 새끼고양이와 장난끼 많은 강아지를 좋아하실 겁니다. 하지만 애완동물이 옷이나 집 안의 옷감들을 엉망으로 만들어버린다면 난감하시겠죠. 애완동물의 얼룩을 제거 팁을 참고하세요!

애완동물 얼룩 제거하는 법

애완동물 얼룩 제거하기: 순서

 
  1. 옷(옷감 및 색상)에 알맞은 퍼실 세제를로 선택하세요
  2. 고체 물질을 최대한 많이 제거하세요
  3. 액체를 닦아 내세요
  4. 옷감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로 선처리하세요
  5.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로 얼룩을 세탁하세요
  6.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사용하는 퍼실 세제 유형은 옷감의 색상과 옷감의 유형에 따라 달라질 때가 많습니다.

 

애완동물 얼룩 선처리

고체 또는 준고체 물질이 있다면 숟가락을 사용하여 얼룩을 긁어내세요. 깨끗한 천으로 액체도 닦아 내세요. 옷감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얼룩 부위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해서 흡수시키세요. 옷을 몇 분간 둔 다음 차가운 물로 헹궈내고 스펀지로 닦아 내어 말리세요.

세탁과 헹굼

퍼실 세제에 적힌 심하게 더럽혀진 경우의 사용량을 넣어, 재질에 안전한 최고 온도로 옷을 세탁하세요. 온도 정보는 의류 라벨에 나와 있습니다.

애완동물 얼룩 확인하기

얼룩이 완전히 사라진 것을 확인할 후에 드라이어에 옷을 넣지 않으면 남은 얼룩이 고착될 수 있습니다. 얼룩이 남았으면 얼룩에 선처리와 세탁을 반복하세요.

특수 세탁물 및 옷감의 애완동물 얼룩 제거법

애완동물 얼룩이 자동차 시트나 카펫에 묻었다면, 보통 때처럼 선처리하고 헹궈낸 다음 깨끗한 타올로 닦아 내어 말리세요. 얼룩이 완전히 다 빠져나오려면 이 과정을 한 번 이상 반복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얇은 옷감에서 애완동물 얼룩을 제거하려면, 퍼실 파워젤로 손세탁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얇은 옷감을 상하지 않으면서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울 얼룩의 특수 상황

부분 처리 방법을 사용해도 오래된 소변 얼룩이나 잘 안 지워지는 애완동물 얼룩이 해결되지 않았나요? 세제와 물을 혼합해서 적어도 몇 시간 정도 옷을 담가두세요. 이렇게 하면 밝은 얼룩은 제거될 것입니다. 어두운 얼룩을 제거하려면 좀 더 오래 담가두어야합니다.

애완동물 얼룩용 특수 세제

천연 및 수제 애완동물 얼룩제거제를 사용하고 싶을 수도 있을 텐데요. 하지만, 어떤 것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옷의 색상을 변색시키거나 세탁기 내부에 손상이 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및 검은색 옷에서 애완동물 얼룩을 제거하기

좀 어두운 옷에 묻은 얼룩을 제거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애완동물이 대소변을 볼 때 그 주변에 있었다면 말이에요. 애완동물 얼룩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보려면, 암갈색, 검은색 및 빨간색처럼 어두운 옷에서는 냄새를 맡아 확인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냄새를 맡고 싶지 않은 고양이 소변 같은 경우라면 블랙 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소변은 이런 종류의 조명 아래서 빛나기 때문에 얼룩을 어디서 처리해야 할지 볼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을 사랑한다고 해서 애완동물 얼룩을 참지마세요! 위의 팁을 활용하여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