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땀과 땀흘림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아침에 일하기 전 조깅한다던지 혹은 높은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되면, 땀을 흘립니다. 불행히도 이는 셔츠에 노랗고 냄새나는 흔적을 남깁니다. 이는 빨리 조치해야 합니다. 땀 얼룩을 조치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땀 얼룩의 유형

우리가 땀을 대체로 생각할 때, 항상 겨드랑이 얼룩만 떠올립니다. 그러나 땀은 어디서든 나타납니다. 주로 나타나는 곳은 겨드랑이, 목과 등입니다. 겨드랑이의 땀 얼룩은 주로 더 뚜렷합니다. 왜냐하면 겨드랑이의 박테리아 때문입니다. 박테리아는 땀의 단백질과 반응하여 불쾌한 냄새를 만들어냅니다.

탈취제도 얼룩을 야기시킬 수 있습니다. 탈취제는 땀을 진정시키고 냄새를 막기위해 만들어졌기에 알루미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알루미늄은 땀에 반응을 일으켜 흰 얼룩을 남깁니다.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순서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셔츠가 기계세탁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를 의류상표에서 확인하십시오
  2. Persil세제를 선택하세요
  3. Persil세제를 바르세요
  4. 가능한 옷감이 안전한 가장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5.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선택

땀 얼룩 제거를 시도하기 전에, 의류 상표를 보시고 옷이 세탁가능한지 확인하세요. 그렇다면, 최고의 세제는 Persil Power Gel 입니다. 색깔있는 옷에는, Persil Color Gel 또는  를 선택하세요.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의 경우 를 적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제는 옷을 깨끗히 할 뿐만 아니라 얼룩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하는 재신선화 효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불쾌한 냄새를 중화시킵니다.

선처리

땀 얼룩을 보셨다면, 가능한 빠르게 조치하세요. 선택한 를 얼룩에 직접 바르시고 10분 간 세제가 옷감 섬유 속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기다리십시오. 얼룩이 강하다면, 따뜻한 물과 세제를 혼합한 다음 옷을 혼합액에 담그세요.

세탁과 헹굼

다른 얼룩과 달리 세탁 전 셔츠에 묻어 있는 얼룩제거 세제를 헹구는것을 원치 않으실 겁니다. 의류 상표에 따라 옷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세탁 후 얼룩 확인

세탁 단계가 끝났으면, 노란 얼룩이 아직 있는지 확인하세요. 아직 남아있다면, 건조기에 넣지 마세요. 얼룩이 영구적으로 굳어지기 때문입니다. 대신, 선처리와 세탁 단계를 반복하세요.

흰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흰 셔츠의 노란 얼룩이 두드러진다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Persil Power Gel과 같은 흰 옷의 얼룩과 때를 다루기 위해 제작된 세제를 선택하세요.

색상이 있는 옷 vs 흰 옷 땀 얼룩 제거

색상이 있는 옷에 자연산 혹은 민간 요법을 활용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섬유를 파괴하거나 셔츠를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Persil Color Gel 를 대신 활용하시고, 를 스포츠 혹은 아웃도어 셔츠에선호하는 세제 로서 활용하세요.

특수한 옷감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할 때, 셔츠가 어떠한 옷감유형으로 만들어졌는지 주목하세요. 데님과 린넨, 폴리에스테르와 면과 같은 옷감은 강하고 세탁기의 강력한 회전을 견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크와 울과 같은 옷감은 세탁기를 활용할 시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섬세한 옷감은 손세탁으로 대신해야 합니다.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다룰지 알아야 합니다. 위 팁들을 활용하여 셔츠에 있는 보기에 좋지 않은 노란 얼룩을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초콜릿 얼룩 제거

    초콜릿 얼룩 제거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초콜릿 얼룩 제거

    초콜릿 얼룩 제거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