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적포도주 얼룩 제거법

많은 사람들에게 저녁에 적포도주 한 잔을 즐기는 것만큼 긴장을 풀어주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잘못하면, 얼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적포도주의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얼룩이 굳기 전에 인지한다면 쉽습니다.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적포도주 얼룩 제거법

적포도주 얼룩 유형

여러가지 시라, 시라즈, 메를로, 카베르네, 말벡, 피노 누아, 진판델 및 로제 와인과 같은 적포도주가 있습니다. 파스타, 저녁 스테이크 혹은 프랑스식 전채요리와 함께 선택하는 어떤 유형의 포도주라도 뜻하지 않게 쏟으면 지저분한 얼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적포도주 얼룩 제거 순서

  1. 세탁물 유형에 따른 적합한 Persil 세제를 선택하세요.
  2. 얼룩을 가능한 빠르게 다루시고, 문지름을 피하세요.
  3. 옷감에 가능한 최대온도로 세탁하세요
  4.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올바른 세제 선택하기

포도주 얼룩 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는 세제를 선택하세요. 적절한 Persil Power Gel이면 됩니다. 하지만 먼저 옷감이 세탁가능하고 산소표백을 허용하는지에 대해 반드시 상표주의사항을 확인하세요. 색상이 있는 직물의 경우 Persil Color Gel을 사용하세요.

빠른 얼룩 선처리

적포도주는 빠르게 굳습니다. 그래서 만약 쏟았다면, 가능하면 반드시 빠르게 선처리하세요. 이를 조치하려면, 종이 타월을 준비하시고, 가능한 옷이나 가정용품의 와인얼룩을 최대한 ‘닦으세요’. 문지르지 마세요; 이것은 얼룩을 더 심하게 만듭니다. 가능한 얼룩을 많이 제거하셨으면, 약간의Persil Power Gel또는Persil Color Gel을 바르셔서부드럽게 문질러주시고, 세제가 스며들도록 5-10분 정도 기다리세요.

옷감 세탁

얼룩을 선처리하신 후, 선택하신Persil 세제로 옷감을 가능한 가장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옷감의 상표를 선택하셔서, 최적온도를 확인하세요.

얼룩여부 확인

이러한 제거방법은 첫 단계에서 완전히 효과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세탁이 끝난 후 옷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얼룩이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옷감을 건조기에 넣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얼룩이 굳습니다. 얼룩이 아직 남아 있다면, 선택하신Persil 세제가 섞인 세탁수에 옷을 1-2시간 정도 담가두세요.

특수 세탁물 및 옷감에서 적포도주 얼룩을 제거하기

식탁보나 청바지, 가죽의자 혹은 가정용품 및 다른 옷감의 적포도주 얼룩을 제거하기를 원하신다면, 위에서 언급한 순서가 대다수 옷감에 효과를 발위합니다. 기계 세탁이 불가능한 의류나 가정용품의 경우 얼룩 부분에 얼룩 제거제를 발라 완전히 헹구시고 자연스럽게 말리세요.

비단, 가죽, 모직과 스웨이드와 같은 섬세한 옷감은 기계 세탁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로 손세탁하세요.

흰 옷과 가정용품에서 적포도주 얼룩 제거하기

적색과 흰색은 섞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쏟아진 적포도주로 흠뻑 젖은 흰 옷과 가정용품이 있다면, 빠르게 제거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 셔츠, 바지, 청바지 혹은 다른 옷감유형의 경우, 위에 언급한 순서를 따르세요.

오래되고 마른 적포도주 얼룩 제거

옷이나 가정용품에 오래되고 마른 적포도주 얼룩이 있거나 옷을 세탁하고 건조시킬 때까지 얼룩을 인지하지 못하셨다 하더라도 절망하지 마세요. 아직 오래된 그리고 세탁 후 남아있는 적포도주 얼룩을 제거하는 순서가 있습니다.

약간의Persil Power Gel또는Persil Color Gel로 얼룩부분을 선처리하시고,부드럽게 문지르신 다음 5분에서 10분 동안 세제가 스며들도록 기다리십시오. 다음옷감을 선택하신 Persil 세제가 섞여있는 세탁액에 수 시간 동안 옷감을 담그세요.

다음 선택하신 Persil 세제로 선택하신 최대 세탁수 온도에서 옷감을 세탁하세요. 얼룩이 아직 남아 있다면, 다음 순서를 반복하세요.

적포도주 얼룩의 천연얼룩 제거제

천연 얼룩 제거제 혹은 수제 얼룩 제거제가 얼룩을 제거하는데 있어 최상의 해결책이라고 가끔 듣습니다. 적포도주 및 다른 얼룩 사례의 경우, 천연 얼룩 제거제는 최상의 선택이 아닙니다. 클럽 소다와 소금같은 물질은 시간과 노력을 더욱 소요하지만, 효과는 없습니다. 또한 과산화수소수의 경우 옷의 색상을 손상시킵니다. Persil 세제를 고집하세요. 이것이 얼룩제거를 가능하게 합니다.

뜻하지 않게 셔츠나 소파에 적포도주를 쏟으셨습니까? 위 팁을 이용해서 가능한 빠르게 얼룩을 조치하시고,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얻으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 주스 얼룩 제거법

    주스 얼룩 제거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

    강황 얼룩 제거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