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과 건조 후의 옷에서 얼룩 제거하는 법
얼룩이 생겼을 때 처음에는 얼룩이 생긴 것을 모를 수 있습니다. 녹이 묻은 의자에 쓸렸거나 옷 앞쪽에 음식을 떨어뜨릴 수 있었을 거에요. 얼룩을 못 보고 실수로 옷을 그냥 세탁기와 드라이어에 던져 넣었다면 얼룩이 고착되어 버린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얼룩을 제거할 수는 있는 걸까요?
세탁 및 건조 후 얼룩의 개요
다행히도 세탁을 마친 후에 발견한 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쉽습니다. 퍼실로 선처리한 다음 다시 세탁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드라이어 후의 얼룩 제거 드라이어의 고열 때문에 얼룩이 완전히 고착되어 얼룩 제거가 복잡할 수 있게 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세탁 및 건조 후 문제가 되는 얼룩
물론 언제나 예외는 있는 법이죠. 모든 얼룩이 드라이 후에는 다 옷에 고착되어 버리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한 노력과 시간만 들인다면, 대부분의 얼룩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염색, 오일, 윤활유 및 잉크 등은 제거가 어렵지만, 여러 번의 선처리와 세탁을 하면 얼룩이 제거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도 건조되어 고착된 얼룩 제거가 완전히 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여러 번의 시도 후에도 얼룩을 제거하는 데 여전히 문제가 있다면, 전문적인 드라이 클리너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세탁 및 건조 후 얼룩 제거하기: 순서
레드 와인 얼룩이나 버터, 머스터드 또는 립스틱 얼룩을 제거하려고 할 때 할 수 있는 일반적인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색상 및 옷감 유형에 따른 퍼실 세제와 얼룩제거제를 선택하세요.
- 얼룩은 적시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 옷감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로 선처리하세요.
- 높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 세탁기에서 강도가 높고 시간이 오래 지속되는 세탁 프로그램을 사용하세요
-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 반복하세요
세제 및
올바른 얼룩제거제 및 세제가 중요합니다. 다음 세제를 사용하세요.
얼룩 선처리
퍼실 세제와 약간의 미지근한 물을 함께 섞은 다음, 얼룩진 옷을 혼합물에 적어도 두 시간 정도 담가두세요. 대부분의 경우 옷을 하룻밤 정도는 담가두셔야 합니다. 오일 및 윤활유 얼룩을 다룬다면,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얼룩에 바른 후 적어도 한 시간 정도는 섬유에 스며들도록 놓아 두세요.
세탁과 헹굼
따뜻한 물에 옷을 세탁하되, 취급 라벨 지침에 따라 주어진 온도에서 가장 적절한 물 온도를 사용합니다.
얼룩 여부 확인
얼룩이 아직 있는지 확인하세요 첫 세탁 이후에는 얼룩이 아직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인내심을 가지세요. 퍼실 세제로 몇 번 정도 처리를 해야만 제거될 수 있습니다.
드라이한 후에 옷에서 얼룩을 발견하셨다고요? 아직은 포기하지 마세요. 위의 얼룩 제거 팁을 사용해서 얼룩을 제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