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올바른 방법

감자튀김 같이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는 일은 즐겁다.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면!

요리를 열정적으로 하는 사람이거나 바쁜 식당 주방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기름 냄새가 얼마나 심한지 알 것이다. 튀김기 옆에 몇 분만 서있어도 기름 냄새가 옷에 밴다.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Ein Mann in Funktionskleidung beim Joggen am Ufer.

근본적인 원인을 알아보자

섬유 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냄새를 일시적으로 가려주지만 옷에 밴 강한 기름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그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냄새를 가리는 방법이 아닌, 옷을 깨끗하게 세탁하는 방법만으로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다행히도 퍼실® 프로클린® 제품과 몇 가지 팁만으로도 가능하다. 요리할 때 옷에 배는 이러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순서대로

 

부분적인 문제와 관련된 특정 기름이나 오일을 제거하는 방법(“기름 얼룩 제거”)과 달리, 요리 과정에서 나는 기름 냄새는 옷 전체 표면에 침투하게 된다. 옷을 올바른 세제를 사용해 충분히 냄새를 제거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있어 기름 얼룩 제거 역시 중요한 부분이다. 작업복이나 앞치마에 묻은 기름 얼룩은 냄새를 악화시키니까!

산뜻한, 기름 냄새 없는 옷을 위해 다음 방법을 따라해보자:

 

  1. 기름 얼룩이 있는지 살펴본다. 요리가 끝난 뒤 가능한 한 빠르게 세탁한다. 오래 둘수록 기름 냄새가 심해질 수 있다!
  2. 기름이 묻었다면 깨끗한 젖은 천으로 얼룩을 닦는다. 절대 문지르지 않는다. 문지르면 얼룩이 원단에 스며들 수 있다.
  3. 소량의 퍼실® 얼룩 제거용 세제 를 사용해 얼룩을 미리 처리한다.
  4. 원단에 권장되는 가장 높은 온도로 세탁한다(관리 라벨에 표기된 세탁 기호 를 확인한다).
  5. 세탁 후 냄새를 잘 맡아보며 확인한다. 기름 냄새가 남아 있다면 위 과정을 반복한다.

올바른 세제를 고르는 방법

 

옷에 밴 기름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있어 중요한 점은 적합한 세제를 선택하는 일이다. 이 경우에는 세제를 두 배로 사용하거나 퍼실® 얼룩 제거용 세제와 퍼실® 냄새 제거용 세제 (TBD)를 모두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얼룩 제거용 세제는 강력한 세정 기능을 가져 기름과 같은 짙은 얼룩을 사전에 처리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그 다음 냄새 제거용 세제를 본세탁에 사용한다. 해당 세제가 가진 냄새 제거 기능이 원단 깊숙이 침투하여 악취를 중성화 시키며, 기름 냄새에 완벽한 해결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