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봄마다 식물과 나무가 꽃을 피울 무렵이면 기타 식물들에서 나온 꽃가루에서 코를 보호하기 위해 약국을 찾습니다! 야외의 꽃가루에는 대처할 수 있지만 백합 등 실내에 있는 식물에도 꽃밤에 꽃가루가 가득하다는 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때 실내에서 무심코 움직이다가 옷에 밝은 노란색의 꽃가루 얼룩이 남게 됩니다.

꽃가루 얼룩 제거하는 법

꽃가루 얼룩의 개요

대부분의 플로리스트들은 백합에 꽃가루가 생길 때 꽃밥을 제거하라고 조언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알레르기만 예방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백합 꽃가루는 애완동물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고, 접촉했을 경우 옷에 얼룩이 남기도 합니다.

물론 꽃밥을 떼어낼 때 옷에 얼룩이 남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옷에 묻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꽃가루를 쓸어내려고 하거나 손을 대서 닦거나, 적시거나 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꽃가루를 없애려 합니다. 하지만 꽃가루는 액체가 아니라 분말 형태이므로 위의 방법으로 얼룩을 지우려 한다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꽃가루 얼룩 제거하기: 순서

 
  1. 가능한 한 꽃가루를 많이 털어내세요
  2. 진공청소기로 옷에서 빨아들이세요
  3. 옷감 및 색상에 적절한 퍼실 세제와 얼룩제거제를 선택하세요
  4. 퍼실 세제로 얼룩을 선처리하세요
  5.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6.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털어내세요

꽃가루는 분말이므로, 옷을 털면 대부분이 떨어져 나갑니다. 하지만 집안에서 털게 되면 집안에 온통 노란색 백합 꽃가루 얼룩이 가득해지므로 꼭 집 밖에서 털어주세요!

가능한 한 많은 꽃가루를 집 밖에서 털어낸 후 소형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빨아들이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세제 선택

백합 꽃가루 제거용 퍼실 세제를 선택할 때는 세탁할 옷감의 색상과 유형을 고려하세요

 

얼룩 선처리

꽃가루를 제거한 다음 얼룩에 퍼실 세제를 듬뿍 바르세요. 30분간 두고 섬유에 스며들도록 하여 세제가 전체 얼룩을 덮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세요.

세탁과 헹굼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의 물에서 꽃가루 얼룩이 있는 옷을 세탁하세요. 적합한 온도를 결정하려면 의류 라벨을 확인하세요.

세탁 후 얼룩 확인

옷을 세탁한 후 얼룩이 제거됐는지 확인하세요. 얼룩이 남아 있으면, 찬물과 세제를 섞어서 옷을 담근 후 다시 세탁하시면 효과적으로 얼룩을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옷에서 밝은 노란색 꽃가루 얼룩 제거하기

옷감에 묻은 밝은 노란색 꽃가루는 특히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얼룩을 제거하려면 통에 퍼실 세제와 찬물을 섞고 얼룩이 묻은 옷을 한 시간 정도 담가두세요. 옷을 다시 세탁할 때 얼룩이 옅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란색 백합 꽃가루는 알레르기를 일으키고 옷도 엉망으로 만들어 놓습니다. 옷에 묻은 꽃가루 얼룩을 다룰 때 이러한 팁을 이용하시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