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차단제, 크림 및 로션 얼룩의 개요

 

대부분의 로션, 자외선 차단제 및 크림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오일 기반이라는 것이죠. 이 때문에 얼룩 제거를 하려면 그 오일을 커버할 수 있는 얼룩제거제가 필요합니다. 선탠로션, 선크림, 라놀린, 태닝 오일이나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때문에 생긴 얼룩을 다룰 때는 정말 그렇습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면 자외선 차단제 스프레이 및 빅스 바포럽(Vicks vapor rub) 같은 다른 종류의 크림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 크림 및 로션 얼룩 제거: 순서

 

옷에서 선크림 제거하기:

 

  1. 퍼실 세제를 옷감 유형과 색상에 따라 선택하세요
  2. 액체 세제를 얼룩에 직접 바르고 부드럽게 문질러서 스며들게 하세요
  3. 액체 세제를 얼룩에 발라 10분 정도 두세요
  4. 옷감에 안전한 최고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5. 남은 로션, 자외선 차단제, 크림 얼룩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세제 및 얼룩제거제 선택법

 

첫 번째 단계는 그리스를 뚫고 지나가고 옷감의 색상과 종류에 효과도 있는 세제를 고르는 것입니다.

 

  • 흰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
  • 색상이 있는 옷감에는 퍼실 컬러젤
  • 선처리를 하려면 옷감 색상에 따라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사용하여 얼룩에 직접 바르세요
  • 민감한 옷감에는 퍼실 파워젤을 사용하세요
 

얼룩 선처리

 

퍼실 파워젤 또는 퍼실 컬러젤을 얼룩에 직접 바르고 부드럽게 문질러서 스며들게 한 후 10분 정도 놓아 두었다가 세탁기에 넣으세요.

 

세탁과 헹굼

 

의류 라벨에 따라 가능한 최고 온도에서 옷감을 세탁하세요. 선택하신 세제를 사용하되, 용기에 표시된 심하게 더럽혀진’ 경우의 사용량을 넣으세요.

 

얼룩 여부 확인

 

얼룩이 세탁 후에도 제거되지 않으면 선처리를 한 후 다시 세탁하세요. 얼룩이 잘 빠지지 않는다면, 세제와 물 용해액에 의류를 몇 시간 정도 담가두셔도 좋습니다.

 

특수한 세탁물 유형 및 옷감에서 자외선 차단제, 크림 및 로션 얼룩 제거하기

 

자외선 차단제 얼룩이 하얀 셔츠나 검은 바지에 묻었을 때 제거하려면 위의 단계를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언제나 모든 유형의 빨랫감에 붙은 의류 라벨을 확인하셔서 옷감이 기계 세탁 가능한지를 알아보세요. 어떤 시트는 손세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새로 산 수영복에 실수로 자외선 차단제를 흘리셨나요? 제일 좋아하는 청바지에 로션이 묻었나요? 이런 기름진 얼룩은 퍼실 얼룩 제거용 세제로 빨리 제거하세요.

기사를 듣으시려면 재생을 눌러주세요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HTML5 <AUDIO> element. Download a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