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흔 제거법

혈흔은 가끔 생각치도 않을 때 찾아옵니다. 여러분의 자녀가 넘어져서 무릎이 긁히거나 칼에 베일 때, 여러분의 삶에서 혈흔은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쉽게 써진 순서대로 혈흔을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혈흔 제거법

혈흔의 유형

여러분 자녀가 코피가 나거나, 마법이 걸린 날에 저녁요리로 생선을 다듬을 때, 피는 옷에 쉽게 얼룩으로 남으며, 장시간 동안 처리되지 않을 경우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동물피나 생리혈 혹은 할로윈 날 좀비로 분장해 재미있는 밤을 즐기기 위한 가짜 혈액의 경우에도 얼룩이 굳기 전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혈흔 제거: 순서

  1. 세탁물의 유형과 색상에 알맞는 Persil 세제를 선택하세요
  2. 색상 안정성을 먼저 확인하시고, 선처리 하세요
  3. 즉시 세탁하세요
  4. 얼룩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세요
  5. 필요하다면 반복하세요

세제를 선택하기

여러분께서 다루는 옷감 유형과 색상에 반드시 맞춰서 Persil 세제를 선택하세요. 흰색 옷감에는, Persil Power Gel로 혈흔을 제거하고 세탁하세요. 색상이 있는 직물에는Persil Color Gel을 사용하세요.는 손세탁 혹은 수동세탁이 반드시 필요한 모직, 비단과 같은 섬세한 옷감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세탁물 주의사항 설명을 항상 인지하시고, 위의 순서를 주의깊게 따르십시오.

혈흔 선처리

혈흔을 깨끗이 하시라면, 가능한 항상 빨리 조치하세요. 찬물로 헹궈서 최대한 혈흔을 많이 제거해주세요.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마세요. 얼룩이 굳어서 영구화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약간의 Persil Power Gel (흰색 옷) 또는 Persil Color Gel (색상이 있는 옷) 혹은  (섬세한 옷감)을 얼룩에 직접 바르시고, 부드럽게 문지르신 후 5분 간 세제가 스며들게 하세요.

색상이 있는 옷감의 경우, 먼저 눈에 띄지 않는 옷 부분에서 색상 안정성을 항상 확인하세요.

세탁과 헹굼

선처리 후, 선택하신 Persil 세제로 옷감을 세탁하세요.

30도 또는 40도찬으로 세탁기를 설정하여, 얼룩이 있는 옷감을 세탁하세요. 선택하신 세제의 ‘심하게 더럽혀진’경우의 양으로 사용하세요.

얼룩여부 확인

건조기에 혈흔이 남은 옷을 넣기 전, 얼룩이 사라졌는지 항상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다면, 다시 선처리과정을 반복하세요.

강한 얼룩의 경우 선택하신 Persil 세제의 세탁액에 의류를 10분에서 30분 정도 담그세요. 그리고 옷감을 다시 세탁하세요.

특수 세탁 유형 및 옷감에서 혈흔 제거법

위에 있는 순서는 셔츠와 청바지에 있는 혈흔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시트, 속옷 혹은 다른 세탁물에서 혈흔을 제거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다수 사례의 경우 얼룩이 있는 세탁물 종류와 관계없이 위에 언급한 순서가 혈흔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얼룩이 발생했을 때 어떤 옷감 유형인지 주의깊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단, 폴리에스테르, 가죽과 같은 특수한 옷감은 민감합니다. 선택하신 얼룩 제거제가 선처리 및 세탁보다 앖어 사용되어야 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소금, 베이킹소다, 식초와 같은 특정한 민간요법이 이러한 옷 유형에 얼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들으신다면, 가능하면 사용을 피하십시오. Persil은 세탁기와 옷을 깔끔히하는데 있어 효과가 발휘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소금과 식초는 세탁기의 고무, 금속 또는 플라스틱 부품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혈흔의 특수한 조건

오래된 혈흔은 새로운 혈흔을 제거하는 것처럼 쉽지 않습니다. 사실, 이는 올바른 세제가 없다면, 단순히 어려울 뿐입니다. Persil과 같은 세제는 이러한 유형의 얼룩을 소생시키는데 효과가 있어서 이를 제거합니다. 따뜻한 물과 Persil을 섞은 혼합물에 한 시간 동안 옷을 담그세요. 물로 얼룩을 제거하시고, 세제로 선처리를 하신다음 찬물에 세탁하세요. 모직과 비단 그리고 다른 옷감에는 이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대신 를 사용하세요.

할로윈에 쓰이는 가짜혈액도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깨끗한 흰 헝겊으로 혈흔을 닦으시고 가능한 제거하시길 원하실 겁니다. 혈흔이 두꺼운 경우, 숟가락으로 약간의 가짜혈액을 긁을 수 있을 겁니다. 다음 얼룩 제거제로 얼룩부분을 선처리하시고, 옷감에 적합하고 가능한 최대 온도에서 세탁하세요.

피흘림과 생각치 못한 생리혈로 옷이 망가지는 것을 방치하지 마세요. 위의 팁을 활용하여 혈흔을 빠르게 제거하세요.

제품 더 보기

  • 딥클린 플러스 파워젤

    퍼실 딥클린 파워젤

최신 기사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메이크업 및 립스틱 얼룩 제거

  •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셔츠에서 땀 얼룩을 제거하는 법

  •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

    커피와 차 얼룩 제거법